로그인   |   회원가입

wellness재활치료센터

도수치료


경기웰니스요양병원의 재활을 돕는 도수치료 센터입니다.

치료 대상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도수치료란 약물 투여나 수술을 하지 않고 숙련도를 갖춘 전문 치료사가 손을 이용해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을 말하며 근골격계, 정형외과, 신경근질환 및 손상 환자, 오십견, 근막동통 증후군 및 만성통증질환 환자 , 추간판 병변 등 요통 환자, 스포츠 손상 환자등 모든 통증을 대상으로 합니다.

도수치료 방법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도수교정치료


숙련된 치료사의 손과 다양한 교정도구를 사용하여 척추 관절을 촉진하고 틀어진 부분을 교정하는 치료

고주파 윈백 테크닉


프랑스의 고주파 치료기 윈백 WINBACK을 사용한 TECAR 테크닉은 기존 고주파 활용방식을 넘어서는 고차원테크닉으로 각종 통증을 조절 할 수있으며, 운동능력 또한 향상 시킬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


음속보다 빠른 압축된 파동의 일종인 충격파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피부 밖에서 심부 깊숙한 곳에 전달하여 치료를 돕는 비수술적 치료방법입니다.

자기장치료


전기 자극을 통해 세포의 에너지를 높여,세포의 기능을 최적화 시킵니다. 따라서 손상된 부위의 회복 속도를 높이며, 각종 부위의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볼란스 운동치료


볼란스는 독일의 척추 재활을 위해 Dr. Tanja 의 BALLance Method 를 기초로 합니다. 호흡운동과 더불어 척추를 이완시켜,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목 통증& 허리 통증, 특히 척추측만증 교정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쿠다 (RAKUDA) 운동


대칭적인 움직임을 반복하는 것으로 인체의 축, 즉 얼라이먼트(alignment)를 바르게 하여 바른 자세와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 기법. HALMETHOD 라쿠다는 일본에서 골프 트레이닝을 시작으로 개발되었으며, 신체의 축인 얼라이먼트를 바르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자세 교정 및 신체 밸런스를 중요하게 여기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됩니다.

스모비 운동치료


4개의 구슬이 60HZ의 진동을 일으켜 활역적인 에너지를 생성하는 도구이며, 손바닥으로 전해지는 진동이 몸전체의 고유수용감각을 촉친하여 몸에 대한 인지력을 향상시킵니다. 특히 허리 척추 안정화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