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wellness재활치료센터

통증치료


경기웰니스요양병원의 재활을 돕는 통증치료 센터입니다.

치료 대상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근골격계, 정형외과, 신경근질환 및 손상환자, 퇴행성 관절염 환자, 수술 후 통증 환자, 사지 절단 환자, 오십견, 근막동통 증후군 및 만성통증질환 환자, 추간판 병변 등의 요통 환자, 스포츠 손상 환자등 모든 통증을 대상으로 합니다.

통증치료 방법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온열 및 한냉치료


온찜질, 냉찜질, 적외선 치료, 파라핀 치료 등이 있으며 온열치료는 혈액 순환의 촉진과 대사 작용의 증가로 인하여 경직 및 통증을 완화시키고, 한냉치료는 주로 근 골격계의 외상 및 부종 등에 사용됩니다.

전기치료


경피신경자극기, 간섭파전류치료기, 초음파치료기, 극초단파치료기, 공기압박치료기, 레이저치료기, 이오도입법 등이 있으며 급성 및 만성 통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견인치료


추간판 탈출증 및 추간판 병변 등으로 인한 통증이나 방사통이 있을 경우 견인을 통하여 긴장된 척추주위의 근육 및 관절을 이완시키고 추간공의 확장, 척추 만곡 회복 등으로 통증을 감소시키고자 사용합니다.

전동관절운동치료


인공관절치환술을 시행한 경우 관절의 운동범위가 제한되어 지속적인 관절운동이 필요하게 됩니다. 전동장치를 이용한 전동관절 운동치료기로 관절의 움직임의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수술 후 빠른 재활을 돕습니다.

체외충격파치료


근골격계 질환 부위에 수술을 하지 않고도 충격파를 자극함으로서 세포막의 물리적 변화를 통하여 건이나 관절주위의 석회질 제거와 재혈관화를 촉진하고, 통증의 전달을 억제하여 인체 내부조직의 여러 병변을 근본적으로 회복시키는 선진국형 치료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