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wellness재활치료센터

작업치료 및 연하재활치료


경기웰니스요양병원의 재활을 돕는 작업치료 및 연하재활치료 센터입니다.

치료 대상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 치매, 척추손상 등의 중추신경계 손상 환자, 말초신경장애, 근골격계질환 및 성인 뇌성마비, 파킨슨병, 루게릭병, 근육병 등의 질환으로 일상생활 및 여가, 직업 활동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가정으로의 복귀 또는 질환 이후의 새로운 삶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작업치료 방법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특수 작업치료


상체의 관절 움직임 범위를 향상시키고, 근력을 증진시키며, 손가락의 소근육 발달로 민첩 성을 증진시켜 줍니다.

일상생활동작


식사하기, 세수하기, 이동하기 등 기본적인 일상생활동작부터 요리하기, 돈 계산하기, 청소 하기 등의 기능적 일상생활동작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필요한 동작들을 환자의 상태와 기능 적 필요에 맞추어 훈련함으로써 가정 및 사회로의 복귀를 도와 드립니다.

감각 및 지각훈련


중추신경계 질환이나 말초신경장애 등으로 인한 감각신경의 손상은 일반적인 운동장애 뿐만 아니라 미세운동을 포함한 일상생활 및 직업활동 수행에 큰 어려움을 줍니다. 운동이나 동작치료와 병행하여 신경치료와 다양한 감각통합 훈련을 통해 환자분들에게 보다 빠른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연하재활치료


질병이나 사고로 인하여 씹는 기능과 삼키는 과정에서의 어려움이 생기는 것을 연하장애라고 합니다. 전문의의 진단평가에 따라 삼키는 과정의 적절한 자세교육, 턱과 혀의 움직임 훈련, 구강 내외의 감각자극 훈련과 연하장애 전기자극치료기 (vital-stim) 를 이용한 체계적인 치료가 이루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