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wellness재활치료센터

운동치료


경기웰니스요양병원의 재활을 돕는 운동치료 센터입니다.

치료 대상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뇌졸중, 척추손상, 외상성 뇌손상, 파킨슨 등으로 인한 중추신경계 손상과 퇴행성 중추신경계 손상 환자, 루게릭병, 근육병 환자, 말초신경장애, 근골격계 질환, 골절 등으로 일상생활동작에 제한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운동치료 방법

wellness convalescent hospital


중추신경재활치료


보바스 접근법을 이용하여 신체적 움직임을 다양화하고 조절된 움직임을 통하여 적절한 근육의 긴장도를 유지해 정상적인 움직임을 재학습 시켜 자세조절과 기능적인 움직임을 가르칩니다.

고유수용성 촉진법


주로 고유수용기를 자극하여 신경근 반응을 유도해 내는 방법으로써 신장, 저항, 관절의 견인, 관절의 압축등의 방법으로 인체의 모든 기관의 기능을 향상, 발전시킬 수 있는 통합적 접근 기법입니다.

보행훈련


중추신경계손상과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보행을 최소화시키고 정상적인 보행패턴을 반복적으로 다양한 환경속에서 훈련하여 기능적이고 효과적인 보행을 유지 및 개선해 나갑니다.

매트 및 이동훈련


안정된 자세에서 신체조절능력 증진 및 자세의 안정성과 균형능력을 촉진해 근력과 관절가동 범위 및 균형능력 등을 향상시켜 걷기 전까지 침대 및 휠체어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모든 활동을 배우게 됩니다.

기능적 전기자극치료


중추신경계 질환으로 약화된 근육을 강화시키며 근육 위축을 방지하고 어깨관절의 아탈구방지 및 보행시 마비된 근육의 위축 및 변성을 예방하고 수의적 움직임을 도와줍니다.

도수치료


척추질환 및 척추수술 운동재활치료, 어깨관절 수술 후 재활, 고관절·슬관절 수술 후 재활운동치료 등 치료사 손을 이용하여 기능장애가 있는 관절의 움직임을 회복시켜 주고 근력을 강화시켜 주는 전문 물리치료 기법입니다.

근력강화 및 지구력 증진 훈련


관절 가동범위 유지 및 증진, 구축예방, 근경직 감소 등을 위해 환자의 상태에 따른 치료적 운동을 실시하여 환자의 상태를 호전시켜 가정이나 사회에서 원활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구 운동치료


마비나 약화된 근육에 위축과 경직을 예방하고 보행 기능훈련과 관절 가동 범위의 유지 및 증대 그리고 근육 조정 능력의 향상 등을 위하여 사용하며 일상생활 동작 등에서 기능적 수행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호흡재활


중추신경계 손상으로 환측의 마비와 장기간 침상안정으로 인한 호흡능력이 저하된 환자를 대상으로 호흡근육의 강화운동과 객담배출 등의 훈련을 통하여 호흡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